제품 발견 스프린트 기법=구글 스프린트: 5일동안 진행
- 언제?
- 팀의 규모가 크고 매우 중요한, 어려운 문제에 맞서는 경우
- 팀이 제품 발견을 하는 방법을 배우고 있는 경우
- 일 진행이 더디고, 빠르게 움직일 수 있는지 확인해 보고 싶은 경우
- 내용
- 몇 달의 토론 시간을 ‘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’ 단 5일간으로 단축. 현실적인 프로토타입에서 명확한 데이터를 얻고 다음 단계로 발전한다.
- 설계, 프로토타이핑 및 사용자 테스트를 통해 중요한 비지니스 질문에 답하는 5일간의 프로세스
- 준비
- 목표 선택하기
- 진행자 선택하기
- 스프린트 팀 모집하기
- 7명 이하, 프로젝트 연관자
- 결정권자 포함시키기
- 5일간 스프린트 주간 설정
- 아침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
- 월요일: 문제점을 찾고 목표 설정하기
- 장기적인 목표 설정하기
- 목표 달성 과정에서 발생할 문제점 나열하기
- 아이디어 메모하고 투표하기
- 질문 리스트 만들기
- 앞으로 나아갈 방향 설정하기
- 화요일: 문제에 대한 해결책을 찾고 스케치 하기
- 아이디어 리뷰하고 개선하기
- 아이디어 스케치 하기
- 제품 맵 그리기
- 추상적인 아이디어를 구체적인 솔루션으로 전환하기
- 수요일: 장기 목표를 달성 할 가능성이 높은 솔류션 결정하기
- 솔루션 투표하기
- 솔루션 결정하기
- 스토리 보드 만들기
- 목요일: 스토리보드를 기반으로 프로토타입 만들기
- 프로토타입 만들기
- 인터뷰 스크립트 작성하기
- 금요일: 프로토타입을 통해 고객을 인터뷰하고 배우며, 다음 단계로 나아가기
- 사용자 테스트 하기
- 사용자 패턴 찾기
- 장기 목표와 질문 검토하기
- 의의: 실체가 없는 아이디어 단계에서 시간을 낭비하지 않도록 도와줄 수 있다.
출처: 인스파이어드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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